2019. 9. 8. 15:18ㆍSports
U-22 평가전 베트남 vs 중국 축구 생중계 & 일정 안내
베트남 22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중국팀과 평가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 U-22팀은 박항서 감독이 사령탑으로 있고 중국팀은 히딩크 감독이 지휘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주역인 두 사람이 처음으로 상대팀 적장으로 만나게 된 셈인데요.
두 감독이 펼칠 지략대결에 국내 축구팬들도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매치 : U-22 베트남 vs 중국 친선 평가전
시간 : 9월 8일 오우 6시 50분
장소 : 중국 우한
중계 채널 : SPOTV, SPOTV ON, SPOTV NOW
베트남 중국 축구 경기 국내 생중계는 스포티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채널고정! 본방사수!
베트남 vs 중국 프리뷰
2002 한일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4강 신화의 주역 거스 히딩크와 박항서 감독이 오랜만에 만났는데 이번에는 동료가 아닌 적장으로 지략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 U 22 축구대표팀과 히딩크 감독이 이끌고 있는 중국 22세 이하 대표팀이 9월 8일 오후 한국시간 6시 50분 중국 우한에서 친선 평가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때 대한민국을 열광시켰던 월드컵 이후 벌써 17년이 지났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에서의 성공 이후 PSV 아인트호번과 첼시 등 클럽팀을 비롯 호주, 러시아, 터키, 네덜란드 축구대표팀을 이끌며 세계적인 명장으로 이름을 드높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73세의 고령에도 중국팀의 사령탑에 오르며 여전히 인생을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인생은 히딩크처럼!
박항서 감독은 영광의 월드컵 이후 상주 상무, 경남, 전남, 창원시청 등을 지휘했지만 지도자로서는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2017년 10월 베트남의 러브콜을 받고 베트남 A대표팀과 U-23팀 감독직에 오르며 축구 변방이라 불리는 동남아 축구 중에서도 딱히 강팀이라 불리지 못한 베트남을 지금은 아시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을 가진 팀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언제부터였더라 2018 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하면서 베트남 국민들이 열광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베트남 언론이나 관계자들은 진짜 실력이 성장한건지 운인건지 긴가민가 했었습니다.
이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사상 처음으로 일본을 이기는 등 4위를 달성하자 부랴부랴 중계권을 따내기도 했습니다. 그때까지도 박항서의 진가를 몰라봤단 말이냐 베트남!
그리고 드디어 열린 스즈키컵.
동남아시아에서는 월드컵 보다 더 큰 인기를 자랑하는 스즈키컵에서 베트남은 지난 10년 동안 우승한적이 없었습니다.
반면 라이벌 태국은 아주 잘나가고 있었는데요. 대회 우승도 밥먹듯이 하고 있었다는데 앙숙이 저리 잘라가니 상대적으로 베트남 축구팬들에게는 아주 우울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베트남 사람들은 박항서 감독에게 기대했고 보란듯이 스즈키컵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10년 만에 우승을 차지합니다.
박항서 감독이 폭풍 행보는 국내에서도 큰 화재가 되었었는데요.
국내에서는 히딩크 감독과 비교하며 쌀딩크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쌀딩크와 오리지널 히딩크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단순 평가전이지만 베트남 태국 팬들보다는 오히려 한국팬들에게 묘한 기대감을 주는 경기입니다.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 돌입한 박항서 감독 역시 너무 바쁜 스케줄때문에 중국과의 평가전에 나서지 않을 예정이었지만 히딩크 감독 때문에 다시 중국행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과거 사제지간 같은 관계였지만 이제는 적장으로 만났습니다.
양 팀 감독의 지략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이지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