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9. 4. 21:30ㆍSports
피파 A매치 평가전 한국 조지아 축구 생중계 & 일정
드디어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2 카타르월드컵을 접수하기 위한 일정에 돌입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아시아지역 예선 2차전을 치러야 하는데요.
첫 상대는 투르크메니스탄입니다.
9월 5일 한국팀과 경기하는 조지아는 투르크메니스탄을 대비한 평가전 상대입니다.
매치 : 한국 vs 조지아
경기 시간 : 2019.09.05.(목) 22:30
경기 장소 : 파티흐테림 스타디움
대한민국 대 조지아 경기 중계 채널 : KBS2 POOQ(푹)
대한민국 vs 조지아 프리뷰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은 9월 5일 오후 10시 30분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파티흐테림 스타디움에서 조지아와의 친선 평가전 경기를 갖는다.
이번 경기는 9월 10일 열리는 투르크메니스탄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대비한 평가전이다.
아시아지역예선의 특성상 상대적 강팀인 한국을 상대로하는 팀들의 밀집수비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조지아전에서 이를 상대할 만한 비책을 찾아야 한다.
벤투감독의 비장의 무기는 김신욱이 될 전망이다. 김신욱은 중국 상하이선화로 이적 후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고 적어도 아시아에서는 막강한 공격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196센티미터의 장신을 활용한 높이 축구가 상대방의 밀집수비에 강점을 보여줄거라 생각되며 이용과 홍철 등 크로스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는 점도 김신욱의 역할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벤투 감독 인터뷰
- 김신욱과 손흥민의 호흡
제대로 호흡을 맞추고 훈련할 수 있었던 날은 오늘이 유일했다. 3일간 훈련했지만 강도는 오늘이 가장 높았다. 이유는 비행 피로를 고려했기 때문이다. 오후에 남는 시간에는 최적의 조합을 고민해보겠다. 아마도 최전방은 투톱이 될 가능성이 높다. 누가 나설지는 아직 알 수 없다.
- 황인범과 이재성
이재성은 약간의 컨디션 문제가 있다. 그런 부분을 생각해서 다른 선수들과는 따로 훈련했다. 하지만 내일 경기를 뛰는데는 문제없을거라 생각한다.
황인범은 조금 다른 경우다. 그는 최근 3경기나 출전했고 90분을 소화해냈기에 이에 피로도를 고려한 결과다. 또 리그 자체가 먼 지역에 있어서 비행시간도 길었고 시차 문제도 있었다. 그런 부분을 생각해서 훈련시켰다.
- 밀집수비에 대해서
밀집수비를 하는 팀을 상대로 우리가 특별히 어려운 경기를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상대가 내려가서 밀집수비를 하면 당연히 공간이 좁아지고 어려움을 있을 수 밖에 없다. 아시안컵에서는 밀집수비를 그런대로 공략했지만 찬스를 살리지 못한것이 아쉬웠다.
경기를 치르는 상대팀들은 모두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전략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은 볼을 소유할 때 최대한 공격적인 빌드를 만들어가는 것이고 효율적인 마무리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포메이션의 변화보다는 상대를 압박하고 기회를 잘 살리도록 하겠다.
- 대표팀 선수들이 소속팀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분명히 만족스런 상황이다. 선수들이 소속팀에서 어떤 활약을 하는지는 대표팀에서도 꾸준히 관찰하고 있다.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당연히 대표팀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 기량이 그대로 대표팀에 녹아들 수 있도록 연구하고 고민하겠다. 긍정적인 현상이다.
- 그동안 대표팀을 이끌며 잘된 점과 개선할 점
지난 1년 동안 우리 팀 색깔을 어느정도 확립했다고 생각한다. 내가 추구하는 플레이스타일을 선수들이 잘 알고 있다. 우리가 만들어온 틀 안에서 전략과 포메이션 변화기 있더라도 선수들이 잘 따라와주고 우리 색깔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개선할 점은 하나만 꼭 집어서 말하기는 어렵다. 어느 팀이든 개선할 점은 있다. 중요한건 계속 발전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 이강인에 대해서
이강인은 3월에 처음 A대표팀에 발탁했고 훈련하는 모습에서 긍정적인 인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U-20 월드컵에서 활약을 잘 알고 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에 다시 불렀다. 그라운드에 나설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