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5. 31. 01:36ㆍSports
2019 메이저리그 LA다저스 류현진 중계 실시간 볼수있는곳
올시즌 개막전부터 승리하며 다저스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류현진이 5월들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메이저리그 최정상급 피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5월 5경기에서 4승 무패 평균자책점 0.71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을 통틀어 유일하게 1점대 평균자첵점으로 이부문 선두에 올랐고, 다승부문에서도 내셔널리그 공동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5월 31일 뉴욕매츠와의 3연전 마지막 경기서 선발등판합니다.
두 팀은 현재 1승씩 나눠가진 상황으로 29일 1차전은 뉴욕메츠가 7-2로 승리했고 30일 열린 2차전은 다저스가 9-8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5월 31일 메츠와의 3차전에서도 경기에서도 좋은 피칭을 이어간다면 이달의 선수로 선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상대팀 선발은 제이슨 바르가스이며, 과연 류현진 선수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2019 MLB 류현진 중계 볼수있는곳
2019 메이저리그 경기는 MBC 스포츠플러스, MLB 코리아,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간편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글 등 해외검색엔진에 등록된 메이저리그 생중계방송 사이트, MLB 실시간 중계 사이트 등 국내외 스포츠 생중계 채널을 이용하면 무료중계시청이 가능합니다.
아프리카TV MLB 시청하기
위에서 언급한대로 국내에서 메이저리그를 방송하는 사이트는 3군데(MLB 코리아, MBC스포츠플러스, 아프리카TV)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프리카TV 류현진 경기 생중계 시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아프리카TV 검색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스포츠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스포츠 소식 모아보기'라고 써진 배너를 클릭하세요.
그다음 페이지에서 해외야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페이지 상단에 메이저리그 경기 목록이 보이고 방송중인 경기는 라이브 표시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아프리카TV에서 메이저리그 경기 영상을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 답게 채팅도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아프리카TV 시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MLB 코리아, MBC 스포츠플러스도 방송되는 영상 자체는 동일합니다.
메이저리그 참여구단과 리그순위
메이저리그는 양 대 리그인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셔널리그 15개팀과 아메리칸리그 15팀 총 30개팀이 경쟁하는 시스템입니다.
각 리그 우승팀은 월드시리즈에서 최종 승부를 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9 MLB 참가구단과 현재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셔널리그
내셔널리그는 메이저리그의 시초격인 리그이며 지역별로 동부지구, 중부지구, 서부지구로 구분됩니다.
각 지구당 5개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소속구단과 순위
1위 필라델피아 필리스
2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3위 뉴욕 메츠
4위 워싱턴 내셔널스
5위 마이에미 말린스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1위는 33승 22패의 필라델피아입니다.
현재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30승 26패의 애틀랜타가 2위이며 뉴욕메츠가 27승 28패로 3위입니다.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순위
1위 시카고 컵스
2위 밀워키 브루어스
3위 피츠버그 파이리츠
4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
5위 신시내티 레즈
중부지구 1위는 31승 23패의 시카고 컵스입니다.
밀워키 브루어스가 31승 25패로 2위 강정호 소속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27승 27패로 3위입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순위
1위 LA다저스
2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3위 콜로라도 로키스
4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5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서부지구는 류현진 소속팀 LA다저스가 37승 19패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2위는 29승 27패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며 3위는 현재 4연승중인 27승 27패의 콜로라도 로키스입니다.
콜로라도에는 오승환 선수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칸리그
역사는 내셔널리그보다 짧지만 미국야구의 상장과도 같은 뉴욕 양키스가 소속되어 있으며 지명타자 제도를 도입하면서 내셔널리그와 확실한 차이점이 생겼습니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 뉴욕 양키스
2위 탬파베이 레이스
3위 보스턴 레드삭스
4위 토론토 블루제이스
5위 볼티모어 오리올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는 36승 19패르 거두고 있는 전통의 강호 뉴욕 양키스입니다.
최지만의 소속팀 탬파베이 레이스가 34승 19패로 2위입니다.
현재 5연승을 달리며 뉴욕 양키스를 맹추격중입니다.
2018 월드시리즈 우승팀 보스턴 레드삭스는 29승 27패로 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아메리칸리드 중부지구
1위 미네소타 트윈스
2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3위 시카고 화이트삭스
4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5위 캔자스시티 로열스
중부지구 1위팀은 37승 17패를 거두고 있는 미네소타 트윈스입니다.
클리블랜드가 28승 27패로 2위 26승 29패릐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3위입니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 휴스턴 애스트로스
2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3위 텍사스 레인저스
4위 LA에인절스
5위 시애틀 매리너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는 37승 20패를 기록중인 휴스턴 애스트로스입니다.
오클랜드가 29승 27패로 2위, 추신수 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는 27승 26패로 3위입니다.
메이저리그 소식
대부분의 야구팬들은 투수 댈러스 카이클이 계약 없이 비시즌을 무사히 통과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보도에 따르면, 6개 팀이 투수와 계약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6월 5일 이후 MLB 드래프트가 끝나면, 팀들은 더 이상 카이클과 계약하기 위한 드래프트 피크를 포기할 필요가 없을 것이며, 분석가들은 베테랑 레프트가 클럽들로부터 다양한 제안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뉴욕 양키스와 탬파베이 레이스는 이미 카이클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미네소타 트윈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밀워키 브루어스, 세인트루이스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 경쟁 팀들은 카이클이 그들을 정상에 올려놓을 수 있는 요소라고 믿고 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7년간 선수 생활을 하는 동안, 카이클은 많은 기록을 남겼고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200이닝 통산 평균자책 2.66, 2015년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을 받았다.
다나카 마사히로의 싱커는 실제로 가라앉지 않고있다.
올 시즌 특유의 스플릿 핑거 패스트볼로 고군분투한 다나카 마사히로 감독은 싱커가 눈에 띄게 부족하다는 새로운 문제를 안고 있다. 그리고 대략 4분의 1 정도의 시간 동안 스플릿을 던지는 사람을 위해, 그는 화요일 밤 경기장에서 양키스에게 5-4로 패하면서 결국 패드레스에게 패배한 30피치 1회에 걸쳐 그 투구를 4번밖에 던지지 않았다.
다나카는 5이닝을 무실점으로 던졌다. 문제는 그가 한 타자를 아웃시키기 전에 나왔는데, 경기는 실책으로 시작되었고, 그 다음 싱글로 두 명의 주자를 매니 마차도에게 출루시켰기 때문이다. 3억 달러짜리 파드레스 유격수는 어제보다는 덜 호탕한 모습이었지만, 아마도 브롱크스에서의 비오는 밤에 더 마른 군중 때문인지 다시 야유를 받았다.
다나카의 두 번째 침몰선수를 맞고 마차도는 파드레스를 1대 0으로 올려 놓기 위해 왼쪽을 한 번 가볍게 쳤다. 두 개의 투구 후에 다나카의 세 번째 싱커를 상대로 에릭 호스머는 431피트의 홈런을 기념비 파크에 쳐 넣어 1회초 무실점으로 4-0으로 만들었다.
양키스의 공격력이 나타나 4회 1점, 7회 3점을 추가했다. 게리 산체스는 시즌 17호 홈런을 터뜨려 아메리칸리그 선두로 비겼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샌디에이고의 연속적인 투구 변화와 불규칙한 스트라이크 존으로 인해 좌절되었다.
파드리스는 7회에만 4명의 투수를 동원, 한때 6명의 투수를 동원해 8명의 타자를 상대하는 등 양키스의 애런 분 감독이 재치 있게 흥미로운 전략을 구사했다.
브루스 보치는 왜 매디슨 범가너가 일찍 내려갔는지 설명한다.
매디슨 범가너는 1-1로 비긴 7회말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수요일에 패한 공을 81개밖에 던지지 못했다.
말린스의 포수 호르헤 알파로에게 내야 싱글을 내주며 이닝을 이끈 브루스 보치 자이언츠 감독은 범가너를 불러들여 6연속 출루한 마크 멜란콘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그 후 멜란콘이 닐 워커에게 2루타를 내주고 이어 개럿 쿠퍼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주는 바람에 그 연승은 곧 끝났다.
그러자 멜란콘은 땅볼을 유도하며 이닝을 빠져나갔으나 피해는 가해진 상태였다. 자이언츠는 3대 1로 뒤졌고, 7연패에서 4대 2로 패했다.
범가너의 비교적 낮은 투구 수나 6이닝 동안 안타 6개만 내준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경기에서 결정적인 고리로 판명된 것에 대한 후크를 받는 것은 다소 의외였다. 그러나, 보치가 패배에 이어 설명했듯이, 범가너는 저녁 일찍 그에게 최고의 물건이 없다고 말했다.
알렉스 코라 감독은 앤드류 베닌텐디를 계속 믿고 있다.
알렉스 코라가 봄 훈련에서 무키 베츠와 앤드류 베닌텐디를 교체해 타순을 바꾸기로 결정했을 때, 감독은 그가 타순을 밟을 것을 기대했다.
2018년 32홈런 79타점으로 0.346타점을 기록한 아메리칸리그 MVP 앤드류 베닌텐디에게 무키 베츠가 되라고 한 것은 무리한 주문이었다. 그러나 레드삭스는 지난 시즌 21경기에서 3할2푼2리를 친 베닌텐디에 대해 당연히 자신감을 갖고 있었다.
두 달 동안 레드삭스는 여전히 베닌텐디가 라인업 1위로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를 베츠와 비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베닌텐디는 그가 있어야 할 곳에 있지 않다. 이 좌익수는 1회 0.77의 놀라운 평균자책점을 포함하여 선두에서 불과 0.263을 치고 있다. 여기에는 삼진 16개와 39타수 3안타만 포함된다.
코라는 그 숫자들을 보고 조금도 염려하지 않는다. 그는 베츠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싶은 유혹을 받지 않았다. 그는 실제로 마이클 채비스를 움직여 왼손 투구에 맞서게 하고 싶어질 것이라고 말했으며, 통산 2280번 타자 베닌텐디를 믿고 있다.
베닌텐디는 코라 감독이 선두타자로서 자신에게 부담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코라는 베닌텐디의 선발 문제에 대해 "지난날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니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라고 했다"며 "그네를 타고 싶으면 그네를 타라. 가져가려면 가져가라. 반대 방향으로 가고 싶다면 반대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하라. 허공에 대고 치고 싶으면 그냥 해. 난 이 사람을 믿어. 우린 작년에 2등을 했었어. 그는 출발은 더 잘했지만, 순수한 타자로, 안타를 칠 것이다. 우리가 계속 얘기했는데, 아마 일상적으로 봤을 때는 조금 다르지만, 2등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다를 수는 없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시즌 전에 베베닌텐디는 3할을 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시즌에 0.290을 기록했고, 그 후에는 다른 모든 것이 제자리걸음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지금 256을 치고 있다. 그리고 올 시즌까지 홈런은 5개에 불과하다.